[일반공지] 2025학년도 자연과학대학 학부생연구인턴십(동계, 유형1) 모집 안내

2025-11-10l 조회수 415
2025학년도 자연과학대학 학부생 연구인턴십(동계,유형1) 모집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.
* 선발인원 : 20명

1.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장소 : ~ 2025학년도 11월 25일 14시까지 지구환경과학부 행정실(25-1동 311호)로 제출
 * 자연대 추천 기한을 고려하여 학부에서는 11월 25일까지 신청을 받아 선발 후 명단 제출 예정이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.

2. 연수기간 : 2025. 12. 15.(월) ~ 2026. 2. 6.(금) (8주)

3. 제출서류 (원본제출 원칙, 기한내 서류 미비시 선발 제외됨)
 1) 2025년 학부생 연구인턴십(유형1) 신청서 및 추천서 [붙임1]
  - 학생이 학부생연구인턴십 외에 연구실의 타 연구과제를 참여하여 연구비를 수혜받는 경우, 해당 사실이 사전에 공유되어야 장려비 지급시에 문제를 방지할 수 있음
     (장려비 금액은 동일하게 지급되나, 연구과제 참여율이 있는 학생의 경우에는 재원을 분리하여 지급하게 됨)
 2) [수료증 발급용] 개인정보수집 이용제공 동의서 [붙임1]
 3) [기초과학연구원 등록용] 연구원 보안서약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[붙임1]
 4) 건강보험취득실확인서_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
 5) [타대학교 및 본교 타 단과대 학생] 성적증명서, 재학증명서
 6) [국외대학소속자 연수기간 국내거주확인용] 출입국사실 증명원
 7) [외국인] 여권사본
  * 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동의서, 보안서약서 상 소속을 정확하게 기재하기 바람

4. 연 수 비 : 1,000,000원 (기타소득세 8.8%공제 후 지급)

5. 지원대상 : 본교 및 타교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(2~4학년)
  * 방학중 진행하는 하계/동계 인턴십에는 휴학생 등 재학생 외 인원도 선발가능하나 외국인, 타교생, 휴학생 등의 선발은 학부 추천 인원의 30% 초과 불과
    - 군 제대일 전 휴가 등으로 조기복귀한 경우에는 참여 불가(제대 및 복학처리가 기 완료된 자만 신청 가능)
    - 졸업 전 '수료' 상태인 경우 선발 불가
    - 인턴십 참여 도중 학적 변동 시 학부사무실로 즉시 보고, 해당 학생은 상황에 따라 인턴십 유지 또는 중단 예정
  * 두개이상의 연구실 중복 신청 불가 (ex. 지구환경과학부 A연구실, 천문학과 B연구실 동시 진행 불가)
  * 상반기-하계 간, 하반기-동계 간은 연수기간이 겹치는 관계로 중복신청 불가
  * 건강보험취득실확인서 상 근로자는 주 10시간 미만 근무인 경우에만 참여가능(신청서류 제출 시, 결과보고서 제출 시 2회 제출 예정)

6. 이수조건: 인권/성평등 교육(온라인) 및 온라인 안전환경교육 및 오프라인 안전환경교육 수료 보고서 제출, 결과 보고서, 출석부, 건강보험취득실확인서 제출
  *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인턴십 참여자 중 실험실 출입하지 않는 자 등의 경우에도 안전환경교육이 의무화되었음
  * 요구되는 최소제한 시간등은 없으나, 참여실적이 과도하게 부족할 경우 장려비 지급시 제한이 있을 수 있음.
  * 선발 후 부정사항 적발 시 선발취소 혹은 활동결과를 불인정 처리할 수 있음.
  * 인권/성평등 교육 및 안전환경교육은 선발된 학생들에게 안내 예정

7. 선발결과 발표 : 2025. 12. 5.(금) 예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