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일반공지] 2021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계획 안내

2021-03-23l 조회수 942

2021학년도 1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, 희망자는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* 2021. 8월 졸업예정자는 반드시 신청하셔야 합니다.

  

1. 논문심사 대상자: 논문제출자격시험를 모두 합격(외국어시험 포함)한 수료생 또는 수료예정자
* 수료생은 대학원연구생 등록을 필한 자

  

2. 논문심사 일정
가. 논문제출예정자 등록 기간 : 2021. 4. 7.(수) 10:00 ~ 4. 16.(금) 17:00
* 온라인 신청: mysnu 로그인 ⇒ 학사정보 ⇒ 졸업 ⇒ 논문/실적심사 신청/취소

1) 접수장소 : 25-1동 311호 행정실 (온라인 신청 후 아래 제출서류를 4.16.(금)까지 제출해야 함)
2) 제출서류
 - 석사 : 석사학위 논문심사원, 연구윤리준수확인서, 논문심사위원 추천서, 지구환경과학부졸업요건확인신청서
 - 박사 : 박사학위 논문심사요구서, 지도교수 추천서, 이력서, 연구윤리준수확인서, 논문심사위원 추천서, 지구환경과학부졸업요건확인신청서
3) 논문심사료 납부 기간 : 2021. 4. 20.(화) ~ 5.7.(금) (평일 09:00-17:00)
 - 석사: 100,000원
 - 박사: 300,000원
  *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: mysnu 로그인 ⇒ 학사정보 ⇒ 졸업 ⇒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
  * 논문제출예정자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계좌 이체
  * 환불 가능시기: 심사위원 위촉 전 환불 가능(이후 절대 환불 불가)
나. 논문심사 : 2021. 7. 9.(금)까지
  * 박사학위 논문심사 횟수는 논문 예비심사, 논문 종심을 포함하여 3회 이상 실시.
  

3. 원문파일 제출 및 최종 인준논문 제출 : 2021. 7. 27.(화) ~ 8. 10.(화) 17:00
※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
※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 파일만 제출
※ 마감 이후 제출/수정 불가
※ 논문 제출 후에는 '학위논문제출확인서'를 발급받아 8월 10일까지 학부행정실(25-1동311호)로 제출
※ 기타 제출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

  

4. 기타사항
가. 논문제출기한 연장 : 과정 수료 후 석사 4년, 박사 6년 초과시 논문제출기한 연장신청서를 제출해야 함(소정의 심의를 거쳐 석사·박사 각각 2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)
나. 논문 비공개를 희망하는 경우 '학위논문제출확인서'와 함께 비공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.

    

[붙임목록]
-  심사계획 안내문
-  신청서식(석사/박사)
-  지구환경과학부 졸업요건확인신청서 서식
-  비대면 심사보고서/문진표&체온확인표(대면심사용)
-  지구환경과학부 대학원 졸업요건 & 내규
-  보존용 및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관련

 첨부파일 (1개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