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일반공지]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S-CARD 발급 안내
우리 대학 구성원의 신분확인 및 다양한 서비스 활용 수단인 S-CARD의 발급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S-CARD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.
특히 지구환경과학부는 플라스틱 S-CARD에 출입권한을 부여하여 이를 이용한 모든 건물의 출입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반드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. 건물 및 실별 출입권한 등록 문의는 S-CARD 발급 후 02-880-6724 또는 advocator@snu.ac.kr로 연락주시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[S-CARD 기능 및 발급 방법]
1. S-CARD (ID + 금융카드) - (플라스틱 카드 형태)
1) 기능
- 신분증 : 도서관, 건물출입, 식권할인
- SNU 머니(학내전용 사이버머니)
- 금융기능 : 체크카드
2) 신청기간 : 2017. 9. 1.(금) ~
3) 발급절차 : 교내 NH농협 방문 => 학생지원센터(67동 201호), 신분증 지참 필
4) 비고 : 증명사진(3X4)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대체, 교체 희명자는 사진을 E-mail(student@snu.ac.kr)로 성명, 학과, 학번, 연락처와 함께 파일 전송
2. 모바일 S-CARD - (플라스틱 카드 발급 후 모바일 카드 발급 가능)
1) 기능
- 모바일 신분증 : 도서관, 건물출입, 식권할인
- S-CARD 서비스(발급, 출입관리 등), 모바일 학생증, SNU 끼리, 문화캘린더, SNU 머니(학내전용 사이버머니) 등
2) 신청기간 : 2017. 9. 1.(금)
3) 발급절차 : (플라스틱) S-CARD 발급 => S-CARD App 다운로드 및 설치(구글마켓/앱스토어) => App 실행 후 로그인 => S-CARD 아이콘 클릭 후 설치
4) 비고 : 서울대 포털 계정 필수, 스마트폰의 NFC/QR 바코드 기능 이용
[참고] 입학일(2017. 9. 1.) 이전, 등록금 영수증을 제시하면 학생식당 식권 할인 및 중앙도서관 출입 가능
붙임 (압축파일로 첨부)
1. S-CARD 발급 안내 국/영문 각 1부.
2. S-CARD 정보공개내용 및 신청서 서식 1부.
3. 서울대 학생증 S-CARD 사용하기 1부. 끝.
- 2017학년도_2학기_S-CARD_발급_안내_자료_20170802.zip (2 MB, download:52)